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 아픈이유와 위에 좋은 음식

by 민생경제회복전문 2021. 1. 15.
반응형

위 아픈이유 및 위에 좋은 음식

 

 현대인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위염을 달고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걸린다는 암 중 하나가 바로 위암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한국인들의 위 건강이 위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사람의 신체가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지만, 위는 음식물의 소화를 담당하기 때문에 특히나 중요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위 건강을 챙기는 것이 매우매우 중요한데요, 저 역시 위가 별로 좋지 않아서 평소에 음식으로 위 건강을 챙기고 있으며, 위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위 아픈이유와 위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위 아픈이유

 

 위 아픈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평소의 식습관과 음주 및 흡연, 스트레스가 가장 큰 요인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인의 경우 염장식품이나 가공육, 라면같은 인스턴트식품 등 짠 음식들을 유독 많이 먹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스트레스까지 겹치게 되면 위가 아플 수 있습니다. 음주 역시 위 뿐만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죠.

 

위가 불편하시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최선이며, 평소에 음식으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역시 위에 좋은 음식이나 채소를 따로 꼭 챙겨먹고 있는데요, 어떤 것들이 위에 좋은 음식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 마늘 효능

 

 마늘은 흔히 말하는 '슈퍼 푸드' 중 하나입니다. 마늘은 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정말 좋은 채소인데요, 마늘은 위암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증식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신선한 마늘을 많이 드시면 위 건강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 양배추 효능

 

양배추 역시 위에 좋은 음식의 대표주자 중 하나입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 라는 성분이 양배추에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해독 효소의 활성을 증가시켜주는 항암물질을 생성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가 안좋으신 분들이 양배추즙이나 양배추환 같은 형태로 양배추를 드시곤 합니다. 

다만 양배추의 경우, 오랫동안 익힌 양배추를 드시는 것 보다 생 양배추를 드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 브로콜리 효능

 

 위에 좋은 음식 중 또 하나 꼽히는 것이 바로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 역시 몸에 정말 좋다고 이미 유명한 채소인데요, 브로콜리도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위궤양과 위암 예방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주는 비타민E,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에 좋다고 알려진 마늘, 양배추, 브로콜리 특히 잘 챙겨드시면 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 역시 30대 중반이 넘어가면서 건강문제에 부쩍 관심이 생겼는데요, 평소 식습관과 운동, 정기적인 건강검진 등으로 평소 관리가 매우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들 잘 챙겨드셔서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