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리가 저리는 증상과 이유 완벽 정리

by 민생경제회복전문 2020. 10. 27.
반응형

다리가 저리는 증상 이유 완벽 정리

 

많은 분들이 겪는 흔한 질환 중 하나가 바로 다리가 저리는 증상 입니다. 저 역시 특정 상황에서는 다리가 많이 저려올 떄가 있어서 상당히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다리가 저리는 증상은 오래 가지는 않으며, 자세를 바꾸는 등 변화를 주고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괜찮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다리가 저리는 증상과 그 이유를 알고 계셔야만 대처하실 수 있으니, 오늘은 다리가 저리는 증상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가 저리는 증상과 이유 - 디스크

다리가 저리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디스크입니다. 척추뼈 사이에서 디스크가 삐져 나오면서 뒤에 자리한 신경을 압박하게 되어 생기는 통증입니다. 이러한 디스크가 발병하여 신경이 압력을 받게 되면, 엉덩이부터 허벅지, 발목과 발바닥에 이르기까지 아리는 통증 및 다리 저리는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런 느낌을 자주 받으신다면, 꼭 병원에서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가 저리는 이유 - 척추관 협착증, 하지정맥류

 

2 3 4

또 하나의 다리가 저리는 증상을 유발하는 이유가 바로 척추관 협착증이라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은, 세월이 지날수록 척추 노화 현상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런 가운데 척추뼈가 두꺼워진다거나 뼈 사이의 인대가 두꺼워면서 척추관(신경이 지나가는 척추의 길입니다)이 좁아지게 되고, 이 척추관에서부터 다리로 연결된 신경이 눌리게 되면서 다리가 저리는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척추 노화현상이 주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50대 이상 중년 남성 여성 분들께서 특히 유의하셔야 하며, 발뒷꿈치나 발부터 찌릿찌릿한 증상이 나와서 허리나 엉덩이까지 느낌이 온다고 합니다. 

하지정맥류 등의 증상을 가지고 계신 분 역시 다리가 저리는 증상을 자주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분들 역시 병원에 바로 가셔서 전문의와 다리 저림 증상에 대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다리가 저리는 증상과 이유 : 동맥경화,혈액순환 문제

 

 

동맥경화와 혈액순환 문제로 인해 다리 저림 증상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결국 혈액순환의 문제인데요, 양반다리나 한쪽으로 다리를 꼰다거나 하는 등의 혈액순환에 지장을 줄 만한 자세를 오래 하고 있으면 다리 저림 증상이 오기 때문에, 여러모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무릎이 안좋으신 분들은 양반다리 등은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다리 저리는 증상을 완화해 주기 위해서는, 일단 평소에 가장 중요한 습관이 바른 자세 유지와 양반다리 등 무리가 가는 자세를 최대한 피하는 것입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 해 주기 위해서 평소 스트레칭과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다리가 저리는 증상과 이유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모두 평소에 건강관리 잘하셔서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