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러지란 무엇인가

by 민생경제회복전문 2020. 10. 8.
반응형

알러지라는 용어는 다양한 조건을 포함합니다. 알러지 그 자체로는 질병이 아닙니다. 알러지는 신체의 면역 체계가 그 자체로 무해 할 수있는 물질 인 알레르겐에 과민 반응을 보일 때 발생합니다.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외부 물질을 알레르기 항원이라고합니다. 노출은 알레르겐을 흡입, 삼키거나 주사하거나 눈,기도 또는 피부에 닿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역 반응은 알레르겐의 유해한 성질 때문이 아니라 물질을 유해한 것으로 잘못 인식했기 때문입니다. 면역 체계는 신체의 일부이며 세포와 화학 물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 작용하여 감염과 같은 유해한 물질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어떤 사람들의 경우이 반응은 꽃가루, 음식, 곰팡이라고하는 특정 곰팡이, 먼지 진드기 및 벌레에 의해 촉발됩니다.

 

면역 체계가 인식하는 모든 물질은 항원입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항원 제시 세포라고하는 특정 세포에서 알레르기 항원을 포착하여이를 처리하여 선천적 면역계에 의해 인식되고 자신의 존재를 경고하도록 합니다. 이것은 이러한 세포 제시 항원과 접촉하는 순찰 림프구 (면역 세포의 일종)의 활성화를 유발합니다. 비 알레르기 환자의 경우 B 림프구가 방금 외래 항원을 발견했음을 인식하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림프절로 돌아가 형질 세포로 전환됩니다.

 

 

문제는 면역 반응 자체가 아니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면역 체계가 유해한 외래 단백질과 무해한 외래 단백질을 구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러한 사람들이  무해한 항원에 격렬하게 반응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많은 알레르기에 대한 흥미로운 점은, 첫 번째 노출이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좀 예민해질 뿐이죠.

 

면역 체계는 외부 분자 나 알레르겐을 인식하고 적대적인 반응을 시작하기 시작합니다. 항원에 반응 한 첫 번째 B 림프구에서 형성된 일부 형질 세포는 항원의 장기 기억을 보존하는 기억 세포로 변합니다.

다음에 사람이 소량의 노출로도이 알레르겐을 발견하면, 마주 치는 항원에 대해 급속한 대규모 특이 항체 생산의 형태로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알레르기가 생명을 위협하는 형태를 띠기도 하며, 기도가 부풀어 공기 흐름을 실질적으로 막고 혈관이 너무 확장되어 혈압이 급격히 떨어지고 사람이 구토하거나 기절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알러지 비만 세포에서 히스타민이 방출되기 때문에 피부,기도 및 점막, 장에서 먼저 증상을 나타냅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즉시 시작되지만 일부 개인의 경우 감작이 발생하기까지 몇 시간 또는 며칠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는 과민증이라고도하지만 모든 과민증은 알레르기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우유 과민증은 유당 (유당)을 분해하는 락타아제라는 효소의 부재 또는 결핍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이 당은 장에 축적되어 다양한 박테리아의 번식지를 제공하며 과도한 박테리아 활동의 독성 부산물로 인해 복부 경련, 헛배 부름, 설사의 전형적인 증상을 유발합니다.

 

일반적인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성분은 습한 공간에서 자라는 곰팡이 포자, 집먼지, 진드기, 잔디와 나무, 꽃가루, 애완 동물의 머리카락 또는 피부 조각, 견과류, 생선 및 조개류, 콩 및 계란에서 추출한 식품 등에 있습니다. 

 

알레르기 진단 알레르기의 유무를 진단하는 것은 쉽지만 원인을 찾는 것은 더 복잡합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단자 검사 또는 알레르겐 검사를 사용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알러지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